본문 바로가기

Windows/PowerShell

#4 Get-Help로 도움말을 보자 - 도움말 확인 편

안녕하세요 빅두입니다.

지난 블로깅에 이어 이번에는 도움말 확인하는 옵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Get-Host 도움말에서 아래 부분을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내용은 있는 대로입니다.

기본적으로 Get-Help cmdlet 실행하시면 기본 도움말이 나옵니다. 그런데 도움말은 사용자가 cmdlet 사용하기 위한 최소한의 정보만 보여줍니다. 매개 변수의 자료형은 확인할 있습니다만, 매개 변수가 무슨 값을 입력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없습니다.

그로 인해 Get-Help 다음과 같은 옵션이 주워집니다.

 

-detailed : 매개변수의 설명이 추가됩니다. 실제로 cmdlet 속성 값이 어떤 매개 변수로 입력되는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줍니다. Cmdlet 만든 사람이 제작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도움말이 되지 않은 cmdlet 존재합니다.

-examples : cmdlet 예제를 보여줍니다. Cmdlet 만든 사람이 제작하는 문서이기 때문에 도움말이 되지 않은 cmdlet 존재합니다.

-full : detailed + examples 결과를 보여줍니다.

-online : Web으로 해당 명령어의 사용법을 보여줍니다. Cmdlet 만든 사람이 정의한 URL browser 실행됩니다. Nano/Core버전 같이 UI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showwindow : 도움말이 Window 창으로 뜹니다. Nano/Core버전 같이 UI 지원하지 않는 환경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Get-Help Client 저장되어있는 도움말을 불러오는 것이기 때문에 실제로 가장 정확한 도움말은 -Online 속성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속성은 -examples 이며, 추가적으로 도움을 얻기 위해 -detailed 사용합니다.

 

이렇게 Powershell에서 cmdlet 도움말을 보는 방법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사실 너무 간단해서 블로깅 하는데 얼굴이 붉어집니다만, 그래도 기초부터 탄탄한 블로그가 되기 위해 쓰는 글이니 참고 바랍니다.

'Windows > PowerShell'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 으로 명령 넘기기  (2) 2016.04.14
#5 Get-Command로 명령어 검색하기  (0) 2016.03.24
#3 Get-Help로 도움말을 보자 - 매개변수 편  (0) 2016.03.21
#2 Cmdlet이란?  (0) 2016.03.18
#1 Powershell을 써보자  (0) 2016.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