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WS/내맘대로 AWS cmdlet

#1 [서론] 이 게시판은 뭔가요?

PowerShell 배우는 AWS 게시판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AWS cmdlet 기회 때마다 "불친절 하다.", "맘에 든다." 등의 좋은 말들을 했습니다.

생각해 보니, 그런 말들을 하고 앉아 있으면서 정작 블로그를 찾아서 보시는 분들도 속으로 그런 불평을 하고 계실 같아 왠지 때문에 AWS 욕먹고 있는건 아닌지…(사실 cmdlet 너무 했죠)

 

그래서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AWS cmdlet들을 사용하기 편하게 만들어 보고자 직접 제작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제작이라고 해도 실제 새로운 Module 만들진 않겠지만, 불평했던 기능들을 개선하는 방향으로 만들어볼까 합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이번 기획은 블로그를 찾으시는 분들의 피드백이 중요합니다.

뭐… 실제로 한국에서 PowerShell AWS를 관리하실 분들이 몇 명이나 있겠나~ 싶겠지만 그래도 피드백이 없으면 혼자 쿵짝쿵짝하여 만들어 버릴 겁니다.


그리고 같은 기능 구현의 글들을 여러개 쓸 수 없으니 "기존 게시글을 업데이트 하거나 병합 하는 경우도 생길 것"입니다. 될 수 있으면 새 글로 보이도록 노력하겠으니 참고 바랍니다.

 

그리고 왠만큼 제작이 되면 github에는 올리지 않겠지만, powershell gallery 에는 올릴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